가족 독서 성장의 생생한 기록, <가족에게 권하는 인문학> -김정은, 유형선 작가 [북chonTV 8회]

발표자 : 김정은 작가, 유형선 작가
2018년 11월 23일 (금) 19:30~19:30 구글 캘린더에 추가

북 chonTV https://chontv.com/book

책 그리고 작가와의 라이브 채널
#교육 #교육 #교육

내용

* 촌티비와 페이스북 라이브로 동시에 온라인 중계됩니다.  

 

가족의 위기가 갑작스럽게 다가왔을 때, 

두려움에 떨며 가족의 미래가 아득하게 두려워질 때, 

그 순간에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자신들에게 닥친 가족의 어려움을 인문학으로 이겨낸 4년간의 기록을 책으로 엮은 부부 작가의 이야기를 들어봅니다. 

여기서 인문학은 거창하지 않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주제를 던지고 책을 통해 아이들, 부부가 조금씩 더 가까와지고 하나가 되어가면서, 

어려움과 위기를 극복해 내는 과정들이 담담하면서도 찡합니다. 

북chonTV 8회는, 가족 독서 성장의 생생한 기록 <가족에게 권하는 인문학>의  김정은, 유형선 작가와 함께 합니다. 

 


책 이야기 

파업에 뛰어든 아빠, 직업병으로 회사를 그만둔 엄마. 바쁜 엄마 아빠를 좋은 엄마 아빠로 바꾸고 싶은 두 아이,

총체적 난국에 빠진 이 가족의 위기, 어떻게 극복할까?

이들이 선택한 것은 바로 책.

엄마 아빠는 졸라맨 가정 형편에 따라 유치원도 학원도 그만둔 아이들과 도서관을 다니며, 책을 고르고 읽기 시작했다. 함께 읽으니 공감하고 소통하게 되었고, 마침내 가족이 동반 성장할 수 있었다.


이 책은 일곱 살이던 큰아이가 초등학교 4학년, 세 살 작은 아이가 일곱 살이 되는 꼬박 4년이 넘는 시간 동안 책과 함께한 가족의 기록이다.

이들이 만난 인문학은 거창한 게 아니라 우리 집 책장 속, 동네 도서관 책장에 꽂힌 책 속에 있었다.

소명, 우정, 배움, 국가 등 누구나 한 번쯤 생각해볼 만한 10개의 주제와 함께 읽을 책을 가려 뽑아, 일상생활 속 에피소드와 생생하게 연결해 구성했다.

대한민국 보통 가족에게 권하는 독서 성장 에세이가 그려진다.

라이브 순서

2018년 11월 23일 (금) 19:30~19:30

순서 주제 발표자 발표자료
세션 1
가족에게 권하는 인문학 김정은 작가, 유형선 작가

발표자

김정은 작가 발표자

책 읽어주는 엄마, 글 쓰는 엄마.
'가족에게 권하는 인문학'과 '엄마의 글쓰기'를 썼습니다. 베이비뉴스에서 '딸그림 엄마글'을, 변경연에서 '가족처방전'을 연재합니다. 지역신문협동조합 '파주에서' 북칼럼을 씁니다.

유형선 작가 발표자

유형선은 마흔을 넘기며 중요한 것 보다 소중한 것을 찾아 인문학 공부를 다시 시작했습니다. 구본형변화경영연구소 30기 꿈벗이며 9기 연구원입니다.
아내 김정은과 공저로 <가족에게 권하는 인문학>을 썼고 변화경영연구소 '마음를 나누는 편지', 웹저널 ‘가톨릭일꾼’, 파주지역신문 ‘파주에서’에 칼럼을 쓰고 있습니다.

안철준 촌장 촌티비 사회자

촌티비 촌장

라이브 참여 방법

  1. 버튼을 눌러 사전 등록을 합니다.
  2. 등록한 이메일 주소로 라이브 접속 링크가 발송됩니다.
  3. 이벤트 당일, 라이브 시작 15분 전부터, 발송 받으신 라이브 접속 링크를 통해서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4. * 문의 사항은 채팅문의 () 버튼을 통해 요청하시거나, [email protected] 으로 보내주세요.

댓글 새로고침

작성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