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지윅스튜디오] 메타버스 시대 영상 콘텐츠 사업 전략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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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서포트] 메타버스, 그 이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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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릉원주대학교] 메타버스 시대는 오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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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 두기가 강화되면서 비대면 접촉은 일상이 됐습니다.
대중들은 오프라인에서의 경험을 온라인으로 이어가길 원했고, 이런 욕구를 채울 수 있는 대안으로 '메타버스'가 떠올랐습니다.
메타버스는 가상, 초월을 뜻하는 메타(Meta)와 우주 혹은 세계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입니다. 현실세계를 3차원의
가상세계에 옮겨둔 가상 공간을 의미합니다. 가상 공간에서 아바타끼리 소통하고 경제활동도 가능합니다. 기존의 단순 정보검색,
구매, 소통을 넘어 인터넷을 활용하는 새로운 방법이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메타버스 시대에는 이용자들이 단순 소비자가 아닌, 플레이어로서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방향으로 발전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용자들을 통해 창작과 중개, 구매 생태계가 형성될 것이라는 의미입니다. 메타버스 서비스가 본격화되면서 글로벌 IT 기업들은
너도 나도 메타버스 플랫폼에 뛰어들며 치열한 경쟁을 펼치는 상황입니다. 우리 정부도 메타버스 분야 선도기업 발굴에 적극 나섰습니다.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에 활용되는 핵심 기술을 갖춘 유망 기업, 기업인, 콘텐츠·솔루션을 발굴,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에 머니투데이는 '메타버스' 최신 트렌드와 서비스 전략' 컨퍼런스를 통해 메타버스의 현재와 미래를 살펴보고자 합니다.
메타버스 관련 사업의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이번 컨퍼런스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