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답변이 없습니다
말씀드렸던 장표의 고객 사례 참고 부탁드립니다.
안전하게 보호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 Lidar 개발사에 적용한 사례가 있습니다.
패키징 전략은 SW 벤더가 결정해야 될 부분입니다. feature 기반의 라이선싱을 통해서 패키징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1. 암호화(난독화) 모듈 제공 2. 고객 및 인타이틀먼트 관리 3. 다양한 라이선스 모델 운영 4. 백오피스와의 연동을 통해 end-to-end 자동화 가 될 것 같습니다.
세션 마지막 Q&A 시간에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AI 기업의 경우, 비즈니스를 운영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요소가 핵심 기술, 즉 소스코드 및 AI 모델입니다. 이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것이 1차 목표일 수 있을 것 같고요, 두 번째로는 고객이 원하는 비즈니스 모델로 다각화하여 수익을 극대화 하는 게 2번째 목표일 것 같습니다
표준화가 있을 수 있을까요? 고객별 시장별 운영환경별 고객이 원하는 라이선스 타입들이 각각 있을텐데요.
다양한 인더스트리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있는 고객사라면 저희 솔루션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넵.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로 신속히 배포할 수 있으면서, 유효한 라이선스를 가진 사용자만 해당 소프트웨어에 접근할 수 있다라고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실제 사용 환경에 대한 사전 기술 검증 테스트가 필요하겠지요
무조건 구독형이 TCO가 항상 높다는 것은 아닐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람수 별로 구매하던 카피수를 몇명이 사용하던 사용량 기반으로 변경하면, TCO가 낮을 수도 있습니다.
아직 답변이 없습니다
기존에 잘못 나간 라이선스를 업데이트해서 사용 방지하고, 새로운 인타이틀먼트 배포 후 라이선스 activation 받도록 할 수 있습니다
아직 답변이 없습니다
아직 답변이 없습니다
토큰 기반 라이선싱 전략입니다.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한 라이선싱 전략중 하나입니다.
아직 답변이 없습니다
이 부분은 벤더가 결정하시는 요소이고요, 통상적으로 과거에 이미 나가 있는 제품은 영구적인 비즈니스 모델로 운영하시지만, 신규 기능은 구독형으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전반적으로 구독형으로 적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유는 꾸준한 현금 흐름을 유지할 수 있어서, 벤더로써의 리스크를 줄일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