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답변이 없습니다
과거의 파일 형식(doc, hwp)뿐만 아니라, 최신 파일 형식(docx, hwpx)에도 매크로, 링크, 첨부파일과 같은 액티브 콘텐츠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특히, 악의적인 공격은 오히려 이전 파일 형식을 통해 더욱 많이 유포될 수 있습니다.
질문 주신 내용처럼 문서 외형이나 확장자, 문서 본문 등 육안으로 확인이 어렵기 때문에 가장 문제가 되는 부분입니다.
시그니처 기반의 탐지가 아닌 문서에 포함된 모든 액티브 컨텐츠를 제거하므로 처리 속도가 단축됩니다. 액티브 컨텐츠 제거 후 재조합 하여 사용자에게 전달되며, 차단 방식이 아니므로 업무의 연속성을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아직 답변이 없습니다
도면파일 무해화 기술은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중입니다.
샌드박스 기반에서는 탐지가 제한적이며, 원천 방지는 어렵다고 보고 있습니다.
아직 답변이 없습니다
네 사례가 있습니다. 국가기관, 군/방산 관련 기관에서 활용중에 있습니다.
아직 답변이 없습니다
CDR 솔루션은 유해한 패턴을 분석하는게 아닌 액티브 컨텐츠 유무를 판단하여 해당 컨텐츠를 제거 후 재조합 하는 기술이라고 이해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아직 답변이 없습니다
아직 답변이 없습니다
파일 무해화 후 재조합 시 정합성에 대한 기술력과, 유연한 라이센스 정책, 비용 등 있습니다 ^^ 메일주소 남겨주시면 상세 자료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문서을 통항 악성코드는 문서를 즉시 열람하더라도 악성코드에 감염되지 않고 일정 기간 잠복 후 악성코드가 실행되어 사용자 PC 및 이와 인접한 타 사용자의 PC를 감염하여 큰 피해를 끼칠수 있습니다.
아직 답변이 없습니다
아직 답변이 없습니다
최근 exe의 형태의 랜섬웨어를 통해 감염되는 경우 보다 이력서, 공문 등 문서 형태로 위장되어 배포되는 경우가 많고 감염 사례 또한 많습니다 ^^
CDR은 제로트러스트 관점의 보안 솔루션이기 때문에 백신,APT 보안 솔루션의 보안 홀에 대해 한층 더 보안 강화 하실 수 있습니다 ^^ 현재까지 문서중앙화 영역 내 랜섬웨어 감염 사례는 없으며, 보안 리스크 뿐만 아니라 내부 직원분들과의 효율적인 협업 환경도 제공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
아쉽게도 구현된 기능/제품은 없지만... AI를 통한 문서 분석, 문서 관리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직 답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