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Gcore는 wargaming.net이라는 게임사를 모태로 시작된 회사입니다. 게임이라는 특수한 환경에 맞도록 서비스가 발전해 왔으며, 경험이 많은 전문 보안팀을 갖추고 있습니다. 가장 좋은 DDoS 방어는 검증된 DDoS 방어 제공 업체와 협업하는 것입니다.
단기 공격의 경우, On-demand 방식의 방어는 일부의 공격이 사용자의 서버로 넘어가게 됩니다. (약 1~2분의 공격 인지 시간이 필요) Always-on 방식을 통한다면 공격의 처음부터 방어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저희 Gcore에서는 DNS에 대한 공격을 효과적으로 방어하기 위하여 자체 DNS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직 답변이 없습니다
전세계에 분포되어 있는 스크러빙 센터를 통하여 clean traffic만 고객의 서버 또는 서비스로 전달을 합니다.
DDoS 방어는 실제 충분한 대역폭을 가지고 공격을 완화하는 것입니다. 저희 Gcore는 110Tbps의 대역폭을 가지고 공격에 대한 방어를 하고 있습니다
아직 답변이 없습니다
CDN을 사용하면 cache에서 일부 응답을 처리할 수 있기 때문에 일부를 완화하여 다음 공격 대응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저희 Gcore는 전세계에 분산된 스크러빙 센터를 통하여 최적의 성능과 빠른 공격완화를 보장하고 위험에 즉각 대응하는 독점적인 필터링 알고리즘을 통하여 다운타임을 최소화하는 자동화된 완화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아직 답변이 없습니다
대역폭을 소진시키는 공격이 가장 일반적이고 공격 방법은 여러가지로 변형되어지고 있습니다
아직 답변이 없습니다
아직 답변이 없습니다
볼류메트릭 공격은 규모가 점점 더 커지고 있으며, 2023년 8월에 처음 악용된 HTTP/2 Rapid Reset 취약점 공격은 이전 기록의 3배인 초당 2억 100만 건이라는 엄청난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새롭고 정교한 방법으로 나타났습니다. 저희 Gcore는 분기별 공격 트랜드를 분석하여 방어 패턴에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하고 있습니다.
DDoS 공격을 사전에 방어하는 방법은 내부 자체 방어 솔루션을 도입하거나 방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와 협업하는 것입니다. 대규모의 DDoS 공격이 발생하게 되면 내부 traffic 용량으로는 방어가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충분한 대역폭을 가지고 있는 솔루션 업체와 같이 하는 것이 좋습니다. DDoS의 사후대처는 공격되었던 패턴을 분석하여 차단정책을 업데이트하고 실제 공격에 사용된 IP를 확보하여 차단하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source IP는 위조되었을 가능성이 높으므로 IP 위변조 여부도 확인해야 합니다. DDoS 사후 대처는 방어가 성공적으로 진행된 후 진행되는 이후 공격에 대한 가능성을 줄이는 것입니다. DDoS 공격으로 피해를 당한 이후에는 사후 대처라는 의미가 크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직 답변이 없습니다
공격량은 매년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웹 어플리케이션 공격의 경우, 21년 대비 96%가 증가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서비스 거부 공격을 수행하는 개체가 하나 또는 여러 개로 분산되어 있는지 여부가 가장 큰 차이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희 Gcore의 방어용량은 현재 110Tbps 입니다. 최대 공격 완화 용량은 1.4Tbps 입니다. 세부사항은 저희 Gcore 홈페이지에 자세히 게시되어 있습니다.
참고하실 수 있는 지코어코리아 홈페이지 공유드립니다. https://gcore.com/ko/ddos-protection
아직 답변이 없습니다
아직 답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