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 도입을 위한 프로젝트를 시작하기 전에 명확한 목표 설정이 중요하며 무엇보다 CxO 스폰서쉽 확보가 중요할 것 입니다. 변화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과 관련 이해관계자의 적극적 참여가 필요합니다. 경험상 변화 관리가 매우 어렵기 때문입니다.
서비스나우 고유의 방법론은 있으나 고객 상황에 맞는 테일러링된 최적의 가이드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현재의 비즈니스 문제를 진단하고 이를 해소할 단기간의 성과를 고려함과 동시에 장기적인 목표 또한 같이 고려되어야 합니다. 함께 고민하고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는 기회를 고대합니다.
사례의 경우 별도 미팅을 통해 자세히 전달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높은 볼륨의 업무 요청을 자동화하는 것이 요청자 및 처리자 모두의 만족도를 끌어 올릴 수 있을 것 입니다. 서비스나우는 기계에 의한 자동 패턴 인식 뿐만 아니라 사람에 의한 매뉴얼 개입 또한 가능합니다. unsupervised/supervised 모드 둘다 지원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나우는 단순히 이벤트 모니터링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문제 해결을 위한 방안 제시 및 협업 프로세스를 지원합니다.
서비스나우 플랫폼은 IT 전체 리소스 정보를 담고 있는 CMDB를 기반으로 AIOps, 자산관리 뿐만 아니라 모든 프로세스와 연결될 수 있습니다. 모든 제공된 기능은 하나의 데이터 모델에서 관리되고 있으며 복잡한 연계 구성이 필요치 않습니다.
안녕하세요. 현실적으로 IT 담당자의 목소리만으로 혁신을 추진하기는 매우 어렵습니다. 회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왜 혁신이 필요하며 투자 대비 어떤 가치 창출을 할 수 있을지 지속적인 논의가 이뤄져야 할 것 입니다. 단순 금전적인 가치 뿐만 아니라 눈에 보이지 않는 생산성의 향상과 같은 가치 창출 또한 고려되어야 합니다.
서비스나우는 AI/ML 기능을 10여년 전부터 플랫폼에 담고 있습니다. ServiceNow LLM을 활요한 생성형 AI 또한 적용을 하고 있으며 다양한 유스케이스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서비스나우의 AI는 생성형 AI 뿐만 아니라 다양한 AI가 통합된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기술 인력 자체 내재화가 어려울 경우 서비스나우 MSP 파트너를 활용하는 것이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나우 플랫폼 기술 습득을 위한 다양한 커리큘럼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운영 모니터링과 IT 서비스 워크플로우가 하나의 플랫폼에서 유기적으로 동작해야 합니다. 서비스 단위를 쪼갤수록 효율화 될 수도 있으나 관리 측면의 복잡도가 증가될 수 있습니다. 최적의 레벨이 어느 수준인지 현재 IT 담당자 볼륨 또는 조직 성격을 기반으로 검토되어야 할 것 입니다. 서비스나우는 AIOps 운영 솔루션을 기반으로 Proactive 운영 프랙티스를 제공합니다.
첫 시작으로 IT 표준 서비스 관리부터 일하는 방식을 변화합니다. 그런 다음 주변의 프로세스를 흡수 통합하여 최적화하는 식으로 개선을 권고드립니다.
아직 답변이 없습니다
아직 답변이 없습니다
서비스나우는 독보적인 워크플로우 플랫폼입니다. AI/ML 내재된 지능형 플랫폼 기반에서 업무 생태계의 무한한 확장성이 가장 큰 차별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적용하는 방식은 규모에 따라 다르지 않을 것 입니다. 다만 데이터의 규모에 따라 반영하는 데이터 모델 사이즈가 달라질 것이며 품질 높은 데이터가 많이 제공되면 될 수록 결과는 더욱 정교해집니다.
IT, 직원 대면 워크플로우, 고객 대면 워크플로우, 산업별 워크플로우 등이 제공되고 있으며 자세한 정보는 서비스나우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는 서비스나우 담당자 미팅을 요청하셔도 됩니다.
장기적인 관점으로 하나의 플랫폼에 디지털 워크플로우를 통합하는 것을 목표합니다. 이는 권장과 동시에 선택의 영역입니다. 사일로 프로세스만으로도 비즈니스를 만족시킨다면 기존 환경에서 그대로 수행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5번째 웨비나에서 자세히 말씀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서비스나우 AIOps 관점으로만 설명 드리면 유의미한 결과물을 보기 위한 최소 학습 기간은 1주일 정도입니다.
현재 한국의 경우는 서비스나우 자체 데이터 센터 밖에는 불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