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답변이 없습니다
아직 답변이 없습니다
아직 답변이 없습니다
웨비나를 들으시면서 질문을 남겨주시면 답변 드리겠습니다. 댓글창에 /를 누르시면 [질문]이라는 머릿글이 생성 됩니다
아직 답변이 없습니다
아직 답변이 없습니다
아직 답변이 없습니다
웨비나 종료후, 해당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이번 웨비나는 발표자료 지원은 안되네요.~ 필요하시면 발표자에게 문의하기를 통해서 요청주시면 별도로 회신 드리겠습니다.
웨비나 끝나고 다시보기 가능합니다 :)
[이벤트 안내]1. 사전등록 후 웨비나에 선착순 참여 50명(13:50시작) : 스타벅스 아이스 까페라떼2. 세션 중 설문에 참여하신 20명 추첨 : 네이버페이 2만 포인트3. 세션 중 좋은 질문을 남겨 주신 10명 추첨 : 쿠팡이츠 기프트카드 1만 포인트* 웨비나 종료 후 일주일 내에 개별 전송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좌송합니다 .설문조사 끝나면 다시 받을수 없습니다.
웨비나 오픈 중에만 설문조사에 답할 수 있습니다. 나가기 전에 꼭 설문조사에 응해 주세요 :)
ㄹㅇㄹㅇㅁ
아직 답변이 없습니다
BigQuery, Dataproc, Cloud Run 등 을 적용하여 ETL 파이프라인, 데이터 마트, 데이터 레이크 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BigQuery는 OLAP 분석 서버의 인프라 관리 비용은 0원으로 만들어 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네, 그렇군요, 답변 감사 드립니다.
통계정보는 보통 OLTP에서 일부 데이터에 엑세스하는 플랜을 작성하기 위한 정보이고, DW나 OLAP에서의 대상 데이터는 전체 데이터일 경우가 많으므로 통계정보에 대한 고민은 맞지 않는것 같습니다.
그렇군요. 그러면 DW나 OLAP에서는 성능향상 튜닝은 어떤 개념으로 이해할 수 잇나요 ?
DW에서의 성능향상은 전체 데이터를 빠르게 스캔할 수 있는 디스크서브시스템 이 솔루션이 되는 경우가 많고, 인덱스의 경우도 각 범용의 인덱스보다는 각 쿼리에 맞는 인덱스를 전용으로 설계하는 경우가 많았던것 같습니다.
아직 답변이 없습니다
서로 다른 부서의 요청을 처리 하기 위해 최고의 성능을 내기 위한 적절한 모델링을 고민해야 했다면 빅쿼리는 막강한 컴퓨팅으로 대용량의 데이터 처리에 부담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
네, 답변 감사합니다.
네. 이형준 선생님 말씀이 맞습니다. 제가 컨디션이 좀 안좋았던 것 같습니다. 너그러운 양해의 말씀 드립니다.
네 정확하십니다^^
오 빅쿼리의 성능이 좀 더 향상되는 효과도 볼수 있고 비용도 절감할 수 있는 효과가 있겠네요...답변 감사합니다.
가장 큰 차이점은 모델링에 대해서 인프라 관점의 고민이 필요없다는 점이 될 수 있겠습니다. 지정호 님의 질문 내용을 보고 지그시 눈을 감아보았으나, 몇시간 동안의 디스커션이 필요한 내용일 것 같습니다. [email protected] 로 문의 주시면 친절히 상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