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NSX 분산 방화벽의 정책을 적용하려면 어떤 방화벽에 어떤 정책을 수립해주면 되는지 자동으로 정책을 설계하는 기능이 제공되는 도구가 통합정책설정관리 플랫폼이 별도로 있는지 궁금합니다.
현재 저희 기업의 레거시구간에서는 통합솔루션이 자동으로 정책을 수립 설정하고 저희운영자는 트래픽시뮬레이션 결과를 보고 승인만 하면 자동으로 설정되는 구조여서 유사하게 자동화가 되는지 중요하거든요
[질문] 그럼 네트웍 역시 가상, 즉 소프트웨어로 정의하는 SDN을 상정하나요? 이런 경우 실제 physical layer에서의 보안조치가, SDN에서는 유연하게 적용하는 것이 매우 어려워질 것 같은데 어떤가요? (동일 네트웍 기기를 사용하는 복수의 네트웍에서 상이한 보안정책을 갖는 경우)
[질문] [질문] 결국 비용,사용자 불편과 보안정도간의 미묘한 trade off도 고려해야 할 것 같은데요, ZT는 보안쪽으로 상당히 무게추가 옮겨진 모델인 듯 합니다. 특히 보안담당자의 부담이 상당히 높아질 것 같고, 리소스의 추가나 부서 변경이 잦은 경우 그 정도가 더 심해질 것 같은데 실제 ZT 작용시에 가장 큰 문제는 무엇인가요? 비용인가요, 사용자 불편인가요, 아니면 운영팀의 과부하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