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변] 사용자 그룹별로 심각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말씀하신 것 처럼 퇴사 예정자를 구별하지 못하는 사람이라고 할지라도 중요 데이터에 접근하는 행위 등을 모두 모니터링 하기 때문에 내부 데이터를 유출하는 행위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아...그럼, 사용자 그룹별로 심각도 설정의 주체는 인사쪽에서 하는 것인가요? 보안쪽에서 설정하는 것인지....이에 대한 설정 Aruge는 없는지 궁금합니다!!!
질문 주신 내용을 오늘 웨비나에 담았습니다.^^ 들어봐 주세요~
답변 드립니다
같은 GPU DB라고 알고 있습니다만, 아키텍쳐상에 가장 큰 차이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키네티카는 컴퓨터 노드의 메모리에 데이타가 올라간다면, SQREAM은 일반 하드디스크(스토리지)에 데이터가 올라갑니다. 그게 가장 큰 차이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또한 키네티카는 지오그래픽에 특화 되어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질문: GPU DB에 대한 세부적인 기술 및 관련 자료를 이메일로 받아 볼수 있을지요?
네 가능합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email protected] 으로 메일 주시면 자세한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mail protected] 으로 이메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네 알겠습니다. 관심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Okta와 같은 클라우드와 온프램 양쪽에서 아이덴티티 관리가 가능한 솔루션을 검토해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Zero Trust 구현을 위해서는 다양한 보안 솔루션들도 검토하셔야 하는데요, 이러한 보안 솔루션 도입 시에도 IdP를 어떻게 연동할지가 가장 첫번째 질문이 되곤 합니다.
API를 지원하여, 기존 on-prem 장비와의 연결 및 연동은 매우 간단합니다. 버젼 update 관련된 내용은 당사 HPC 팀에서 관리하기 때문에 신경 쓰실 내용이 없으십니다.
첨언하자면, 저희는VM단위로 업무를 관리하지 않고 Job 단위로 인스턴스를 띄우기 때문에 SW를 설치해놓고 계속쓰시는 개념이 아니라서 관리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Legacy의 경우 API 연계를 지원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어서, 이경우 Vault가 API 연동을 대행하는 Agent로서의 역할도 지원합니다. 시크릿 정보를 템플릿팅으로 사용하는 설정 파일등을 업데이트하고 추가 커맨드(재실행 등)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Vault가 추구하는바는 업데이트나 패스워드 변경과 같은 작업들을 자동화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따라서 처음 구성해놓은 Vault와의 연계는 이후에도 별도 작업 없이 자동 교체 및 반영됩니다. 패스워드, 인증서, 애플리케이션 토큰 등 다양하게 활용합니다.
업무 향상을 위해서 API를 통해서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버전 업데이트에서는 제품에서는 서비스에 영향이 거의 없기 때문에 관리에 편의성이 존재합니다.
API Gateway를 통한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운영에 대해서 말씀하시는게 맞을까요? 저희 아미크의 솔루션 처럼 서버리스 파스서비스를 활용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그리거 업그레이드는 저희도 지원을 드리고 AWS에서도 공지를 빠르게 제공하므로 대응 가능하실거라 예상됩니다.
안녕하세요? 빔 소프트웨어입니다. 클라우드로 백업 시 압축 및 중복제거를 진행하기 때문에 고객사에서 가지고 있는 트래픽 내에서 처리가 가능합니다. 실제 일일 변동 데이터가 얼마나 많으냐에 따라 달라지게 됩니다.
네 질문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든 SIEM에서 CNAPP의 로그와 이벤트를 관제에 필요한 정보를 생성하는 방법이 가능하지만 팔로알토네트웍스의 Coretex솔루션으로 보다 편리하고 강력한 관제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아직 답변이 없습니다
호랑이 워든은 클라우드의 인프라에 대한 생성/변경/수정/삭제/접속 등의 행위들을 머신러닝을 통해 실시간 위협 탐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데이터브릭스는 고객 데이터가 S3 또는 ADLS Gen2와 같은 data landing zone에 데이터가 도착했다는 가정하에 나머지 ETL프로세스와 workflow 및 협업 분석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데이터소스로부터 landing zone까지 데이터 전송은 3rd party 솔루션들을 이용해서 만드실수 있고 저희는 Partner Connect를 이용해서 쉬운 연동을 하실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네, 그렇군요, 답변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김상휘님! 문의주셔서 감사합니다. 금일 소개된 내용은 Frontend에 대한 모니터링에 집중하여 UX Monitoring 제품에 대한 부분을 다뤘습니다. Frontend에서 Backend로 호출한 Request가 느린 경우라면 해당 Request를 Datadog RUM의 Waterfall 차트를 통해 상세 분석이 가능합니다. DNS Query가 느렸는지, SSL Handshake가 느렸는지, Backend 서버 작업이 느렸는지 등 해당 워터폴차트 분석 이후에 어느 영역을 개선할 지 개선포인트를 수립하는 과정으로 진행합니다. 서버간, 컨테이너간 등 Backend 영역에서의 네트워크를 의미하신 부분이라면 저희 Network Performance Monitoring 제품을 통해서 (https://www.datadoghq.com/product/network-monitoring/network-performance-monitoring/) 모니터링이 가능하시니 참고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추가적으로 예전에 저희가 진행했던 네트워크 관련 웨비나 링크 공유드리겠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L-SmH-0JTeE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이종우님. 문의주셔서 감사합니다. Datadog을 사용하시는 이커머스 고객사는 굉장히 많습니다. 어떤 국가에 서비스를 메인으로 구성하실지 모르겠지만, 글로벌 서비스를 준비중이시라면 물리적인 거리에 따른 서비스 성능, 실제 고객의 체감 성능을 사전에 고려해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백엔드의 성능만을 모니터링 하시면 실제 이커머스를 사용하는 고객의 체감 성능과는 차이가 클 수 있습니다. Datadog의 UX 모니터링을 활용하시면 글로벌 서비스 운영시 실제 고객의 체감 성능을 측정할 수 있어서 보다 안정적이고 쾌적한 서비스를 제공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윤성원님. 저희 Datadog은 기본적으로 Agent를 기반으로 다양한 메트릭과 로그를 수집하는 구조입니다. 말씀하시는 Connector가 저희가 제공해드리는 Agent로 이해됩니다. Agent는 모니터링하고자 하시는 서버/호스트에 설치가 이루어지고 코어수/메모리와 무관하게 설치된 서버 대수로만 과금을 합니다. 감사합니다!
아 agent가 서버단위로 사용되다는 것이 참 맘에 드네요..
확인 감사합니다! 네, 비용 예측이나 산정시에 복잡하지 않기 때문에 도입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가각합니다. 추가 문의사항 있으시면 세션 이후에도 편하게 말씀해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아직 답변이 없습니다
네 그렇습니다. o9 으로 구현하고자 하는 기능에 대해서는 o9 그래프 DB로 데이터 연계가 필요합니다.
아 연계만 필요하고 그럼 대체까지는 아닌것인지요?
영상 아래 세미나 메인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