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inx의 경우 말씀 드린 바와 같이 적은 리소스로 높은 성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검증된 f5의 시그니처가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안정적인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NGINX를 사용하실 경우, 정확히는 NGINX+를 사용하실 경우에는 해당 웹서버에 웹서버의 성능 저하 없이 고성능의 웹방화벽을 함께 사용하실수 있는 장점을 가져 가실수 있습니다. (기존의 모드시큐리티를 사용하실때 대비 20배 높은 성능을 제공하며 레이턴시 증가가 발생되지 않습니다.)
레포트를 제공하지만 한글로 레포트를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이부분은 시큐웨이브의 엔지니어 분께서 추가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가격 및 운영 비용은 이메일 남겨주시면 추가적으로 연락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글화는 제공 되고 있지 않습니다.
아쉽게도 관리페이지는 영문입니다. 다만 보안을 하시는 분이라면 쉽게 인지하시도록 쉬운 보안 영어 단어로 페이지가 이루어져 있습니다.
네, 영상을 계속보니, 익숙한 용어들이네요. ^^
한글은 아직 지원되지 않는데요, 실제 사용해 보시면 느끼실수 있으실텐데요 큰 불편한 없이 운영 가능합니다.
네 동시에 알람이 가능합니다.
아직 답변이 없습니다
아직 답변이 없습니다
아직 답변이 없습니다
f5 saas 나 full managed 서비스를 이요하시면 f5에서 모든 보안 정책을 관리해 드리며 보안 취약점 및 os maintenance등을 모두 관리해 드립니다. 구성은 cname 연동이나 bgp 설정을 통해서 연동할 수 있습니다.
VM Waf에서 L7 ddos 기능이 제공됩니다. 다만 ddos공격 방어 기능이 VM cpu에서 처리되게 되므로 cpu 성능이 좋아야 하며 만약 ssl ddos 공격이 발생된다면 ssl 트래픽을 처리하기 위한 추가적인 방안이 필요합니다. f5에서는 smartnic을 연동한 ddos공격 방어 기능 향상 기능도 같이 제공합니다. proactive bot defense의 경우는 사용자 브라우저 및 행동을 직접 모니터링하기 때문에 macro, bot 공격을 미리 차단 가능합니다.
램섬웨어의 경우 http / https 이외의 트래픽이 발생될 수 있기 때문에 웹을 제외한 추가 공격 같은 경우 apt 솔루션과 같은 별도의 솔루션이 필요합니다. f5는 ssl 트래픽을 복호화 해서 apt 솔루션과 연동하게 만드는 sslo 솔루션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이동에 대해서는 vpn을 통한 암호화가 기본적으로 필요하고 현재 온프리메스와 퍼블릭 클라우드 간 데이터 전송을 하는 다수의 고객분들께서 존재하십니다.
아직 답변이 없습니다
f5에서는 각 클라우드에 설치되어 있는 f5 보안 솔루션 연동을 가능하게 만드는 bigiq 솔루션, 퍼블릭클라우드, 컨터네이너 기반, nginx 까지 모니터링이 가능한 beacon (saas) 가 있습니다.
고객사의 아키텍쳐에 대한 설명이 먼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이메일 남겨주시면 연락드려 말씀 드렸으면 좋겠습니다.
중소기업의 경우 많은 트래픽을 처리해야 하는 부분은 아닐수 있어서 네트웍 방화벽+웹방화벽+SSL가속기능+향상된 로드발란서 를 하나의 장비에서 동시 운영하실수 있는 F5 라이센스를 통해 비용효과적인 설계 운영이 가능함을 말씀드립니다.
클라우드 기반 웹방화벽에 F5 시그니처만을 올려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추가적인 bot 차단기능, api 방어 기능, web scrapping, credential stuffing db 등 다양한 추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F5 는 SOC 팀에서 글로벌 보안 위헙 데이터를 수집하고 있으며 작년 Shape security 인수를 통해서 추가적인 보안 위협 정보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해커의 블랙마켓과 실제 방어 로그 등을 통해서 공격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네 VMWare에서도 F5 WAF OS를 올리실 수 있습니다.
예 사용가능하십니다. 기존 오픈스텍에 사용하셨던 라이센스를 무상 재 발급 받으셔서 VMWare에 올리신 VM에 적용하실수 있습니다. (단 기존 오픈스텍에 웹방화벽 라이센스는 바로 회수 됩니다.)
해당 내용은 설문지에 이메일 남겨주시면 메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기존 온프레미스에서의 보안을 수행한 장비나 솔루션이 퍼블릭 클라우드로 옮기려고 했을때 동일한 기능을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더불어 퍼블릭 클라우드 솔루션에 밴더 락인이 될수 있습니다. 멀티 클라우드에서 같은 방식으로 지원되는 3rd 보안 솔루션을 활용하시게 되면 이러한 벤더 락인과 보안 정책의 일관성유지의 어려움을 해결하실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