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답변이 없습니다
아직 답변이 없습니다
아직 답변이 없습니다
문의주신 내용에 대해서는 제공이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체이널리시스의 솔루션은 범죄수익금 추적과 가상자산 사업자들의 컴플라이언스 준수를 위해 활발하게 사용중입니다.
아직 답변이 없습니다
아직 답변이 없습니다
가상자산 사업(코인에 대한 거래가 발생하는)을 준비하시는 일반기업들을(가상자산사업자) 예를 들면 말씀 드리겠습니다. 법 집행기관은 가상자산 거래소에 대해 금융 위원회에 등록하고 고객으로부터 고객 확인제도(KYC* Know your Customer)를 수집해야 하는 법적 절차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법적 절차에 대한 대응으로 거래소는 이름, 주소, 정부 식별 문서 등 가상자산 주소와 관련된 모든 식별 정보를 법 집행기관에 제공하여 추가 조사를 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사례로, 가상자산의 투명성과 블록 체인 분석을 활용할 수 있는 능력 덕분에, 법 집행 기관은 테러 자금 조달 캠페인을 중단 시키고, 아동 성 학대 자료 웹사이트를 해체하고, 다크넷 마켓플레이스 관리자의 부당한 수익을 탈취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저희와 같은 블록 체인 분석 툴(솔루션)(KYT&Reactor&Stoyline) 은 금융 기관과 가상자산 거래소가 자금 세탁 방지(Anti-Money Laundering) 요건을 충족시키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이러한 툴은 고객의 잠재적 고위험 활동 패턴을 탐지하고 사용자에게 경고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이러한 툴을 사용하여 고객이 해외자산통제국(Office of Foreign Assets Control, OFAC)의 허가를 받은 개인, 단체 또는 관할권과 거래를 시도하는지, 아니면 다크넷 마켓, 스캠, 사기 및 기타 형태의 불법 활동에서 발생한 자금을 현금화하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내외 대표적으로 해결한 사건으로는 전세계 수사기관과 국내 경찰청 및 국내 거래소 협조로 웰컴투 비디오 사건을 해결한 바 있습니다. https://www.coindeskkorea.com/news/articleView.html?idxno=61051
아직 답변이 없습니다
체이널리시스는 2014년부터 가상자산과 관련된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업무를 수행했습니다. 이는 체이널리시스가 가장 많은 데이터를 가장 오랫동안 분석해왔음을 의미하며, 이 과정동안 데이터 분석을 위한 알고리즘 및 해당 주소를 제어하는 개체에 대한 식별 능력을 계속 발전시켜 왔습니다. 체이널리시스의 데이터 분석 및 식별 능력은 결정론적 방법을 사용하여 오탐없이 효과적으로 가상자산 거래를 분석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필요서류는 아래와같습니다. ①신고서 ②정보보호관리체계(ISMS) 인증서 ③실명확인 입출금계정(실명계정) ④금융관련 법률 위반 사실 ④직권말소 경력 신고서에 포함되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신고인 - 본점, 주사무소 및 영업소의 소재지와 연락처 - 전자우편주소, 인터넷도메인 이름, 호스트서버의 소재지 - 대표자 및 임원의 실지명의와 국적 - 가상자산사업자가 수행할 행위의 유형 - 실명확인이 가능한 입출금계정에 관한 정보
DeFi(Decentralized Finance)는 탈중앙화된 금융으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모든 사람에게 열려 있는 금융서비스입니다. 기존의 금융서비스와 다르게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며, 중앙 기관 없이 탈중앙화된 환경에서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금융서비스를 총칭합니다. DeFi(디파이)를 이해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전통적인 금융서비스와 비교하는 것입니다.
아직 답변이 없습니다
아직 답변이 없습니다
아직 답변이 없습니다
본 링크로 들어가시면 지원하고있는 자산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support.chainalysis.com/hc/en-us/sections/4428255736212-Asset-coverage
[질문] 이 링크로 들어가면 Username과 Password를 물어보는데 지원 중이신 자산 목록은 혹시 비공개 자료인가요?
아직 답변이 없습니다
아직 답변이 없습니다
아직 답변이 없습니다
블록체인 트랙재션을 효율적으로 추적하기위해서는 각 메인넷의 동작 원리를 분석하고 이를 시각화해 자금 흐름을 추적하는것이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