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답변이 없습니다
아직 답변이 없습니다
네 대칭키를 사용하여 암호화 되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올해 11월에 출시한 제품으로 해외 적용사례가 없고, 아직 다국어 작업은 되어 있지 않고, 아직 해외 진출 사례도 없지만, 다국어 작업만 완료 되면 충분히 적용이 가능할것입니다.
문서 열람 유효기간 관련 기능은 현재 구현되어 있지 않습니다. 클라우드 서비스이기 때문에 , 필요한 기능이라고 판단되면 지속적인 서비스를 통해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휴대폰 및 MAC 등에서 열람 가능합니다
클라우드의 경우 문서 버전별로 관리되기 때문에 문서가 손상된 경우라도 이전 버전으로 돌릴 수 있기 때문에 기존의 복원기능이 포함되어 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네 M365와 유사하게 월과금 형태로 서비스하는 구조입니다.
파일크기의 제한은 Office365에서 제한하는 크기정도로 될 것입니다, 저희 SHIELDrive로 인한 제약은 별도로 없습니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이 어떤 구성이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일반적인 경우는 지원이 가능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기존과 같이 AD인증을 통한 사용은 가능합니다. 그룹사간 권한이 다른 부분은 기존의 권한체계를 그대로 따라가기 때문에 그대로 유지될 수 있습니다.
업무PC 그대로 사용을 하시면서 외부에서는 HTML5로 변경된 이미지만 업데이트 하는 구조로, 레이턴시가 없다고 볼 수는 없으나 업무PC를 그대로 사용하기 때문에 속도 저하는 크게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보안이 취약할 수 있는 부분은 보이는 대로 개선하고 있습니다. 큰 틀에서는 거의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자체가 가지는 기본적인 시간 지연문제가 있기는 하지만 SHIELDRM적용으로 인한 추가적인 시간지연 문제는 없습니다.
현재까지 나와 있는 랜섬웨어에 대한 가장 좋은 대응책은 문서를 백업하는 것입니다. SHIELDrive에서는 문서에 대한 버전관리를 통해 랜섬웨어에 걸리더라도 이전버전 문서로 돌릴 수 있기 때문에 대응이 가능합니다.
예, 처음에는 기존 보안구조와 ZS를 혼용하면서 시작 하고, 추후 하드웨어 기반 서비스를 최소화 하면서 클라우드 서비스로 전환하는 단계를 거치게 됩니다.
볼 수 없는 것은 방어 할 수 없습니다. SSL에 대한 가시성 없이는 보안 적용이 불가 합니다. 늘어나는 트래픽에대한 가시성 확보는 필수 요소 입니다.
기본적인 서비스 활용을 위한 최소 인력이 있습니다. 영업적인 내용은 별도로 연락 부탁 드립니다.
사용자수 100명 이상은 되어야합니다. 이후 소수 그룹별 추가 가능합니다.
최초 구성 시 기 보안환경 및 서비스에 대해 기본적인 정책이 이미 반영되어 있고, 필요히 예외처리만 하시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구성에 대한 추천도 클라우드 포탈에서 제공하고 이씁니다.
클라우드 서비스 모델로 지리적 제한 없습니다.